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경주 맛집 추천] 내돈내산 경주 황리단길 맛집 best 3 - 2탄 소바카게

by 뉴진생 2024. 4. 2.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 맛집 best 3 2탄!

조금 오래 걸렸지만 돌아왔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맛집 best 3 1탄 ㄱㄱㄱ

2024.03.18 - [맛집추천] - [경주 맛집 추천] 내돈내산 경주 황리단길 맛집 best 3 - 1탄 신라제면 - 경주 찐맛집, 경주 또간집

 

[경주 맛집 추천] 내돈내산 경주 황리단길 맛집 best 3 - 1탄 신라제면 - 경주 찐맛집, 경주 또간집

강릉 맛집 마무리한다면서 뜬금없이 경주 맛집으로 돌아온 뉴진생... 하하 강릉도 강릉이지만 이제 진짜 개화가 곧 시작되잖아요~!! 경주가 벚꽃이 또 얼마나 예쁘게요~~~~ 꽃놀이 가서 예쁜 구경

hanewjean.tistory.com

 

경주 맛집도 best 3를 고르는 게

제일 힘들었는데요ㅠ.ㅠ

주관적인 포스팅이라

제 기호가 많이 반영됐습니다..ㅋㅋㅋ

 

하지만 맛에는 진심인 뉴진생이니

믿고 잡솨보십쇼~!~!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알고보니 면요리 킬러였던 뉴진생...

 

맛집 추천이 거의 면요리더라구요.

그중에서도 메밀면이 압도적인데요,

 

오늘의 추천 메뉴도 메밀면... 마제소바입니다ㅎㅎㅎㅎ

 

경주에 왔는데 일식이 땡긴다!

소바가 땡긴다! 깔-끔하게 먹고싶다!

하시는 분들

'소바카게'로 모이세요~~~~

 

경주 황리단길 맛집 소바카게

 

*소바카게 - 마제소바 맛집
*주차: 황남동 주민자치센터 뒷편 공터, 근처 공영주차장
*영업시간: 11:00~21:00(브레이크타임 16:00~17:00, 라스트오더 점심 15:00, 저녁 20:00)
*추천메뉴: 미도리 마제소바(10,000원, 바질 호불호)
*화장실은 외부에 있는데 무난

 

 

저도 제가 이렇게 소바를 좋아는지

이제야 알았네요...ㅋㅋㅋㅋㅋㅋ

 

마제 소바를 경주에서 처음 먹어봤는데요'

너무 맛있게 먹어서 한동안은 마제소바만 

패고 다녔었습니다ㅋㅋㅋ

 

그와중에 인생 마제소바도 만났는데요,

강릉 로컬 맛집에서 추천하려다가

강릉 시리즈가 다 메밀이기도하고 지금도

티켓팅하듯이 가서 먹고 있어서 한 번만 더 먹고

포스팅하겠습니다😂😂😂

 

소바카게는 뉴진생을 마제소바에 입문시켜준

곳이어서 애정이 깊습니다.

이런 맛을 모르고 살았다니ㅠ.ㅠ

 

마제소바 아직 안드셔보신 분들

오늘 저녁으로 마제소바 한 번 잡솨보세요~!

 

마제소바가 정말 맛이 천차만별이라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후기가 어느정도 괜찮은 집들은

입문하게 될만한 곳들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정말 마제소바 맛들이 천차만별이라

도장깨기처럼 여기저기 먹어보는 재미도 있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나고야 마제소바

 

카라이 마제소바

 

미도리 마제소바

 

나고야 마제소바, 카라이 마제소바와

미도리 마제소바를 시켰습니다.

 

셋 다 맛있었지만 제 취향은

미도리 마제소바였습니다!!

 

음식으로 배운 짧은 일본어가 
꽤나 유용합니다ㅋㅋㅋㅋ

'카라이=맵다, 미도리=초록색' 이예요.

 

나고야 마제소바가 클래식인 것 같고,

카라이 마제소바는 고추가루가 추가 되

미도리 마제소바는 파로 뒤덮여 있습니다!

 

잘 섞어서 양념과 한 입 먹으면 감칠맛이

장난 아니에요 (feat. 틴탑)

 

거기다 테이블에 준비된 다시마식초를

추가해서 먹으면 또 색다른 버전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나고야 마제소바는 소스와 토빙의 조화가

죽여줍니다~!~!

베이스 소스에 12가지 재료가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그 합이 최고예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적당한 간과

극강의 감칠맛!

중독적인 맛입니다👍

 

카라이 마제소바는 나고야 마제소바에

고추가루가 추가된 것 같은데

완전히 다른 맛이 나서 의외였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고추가루가 없는

나고야 마제소바의 조화로운 맛이

더 좋았습니다.

 

미도리 마제소바는 파만 잔뜩 올린 것처럼

보이지만 소스 베이스 자체가 다릅니다!

소스도 바질을 베이스로 해서

초록색이예요!

미도리 컨셉 확실하죠?

 

저는 워낙 바질을 좋아해서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무겁지 않은 바질 소스라 

마제소바와 잘 어울리더라구요!

 

그리고 소바카게는 면을 다 먹은 뒤

남은 소스와 비벼 먹을 수 있는

서비스 공기밥을 무료로 주시는데요!!

바질 소스를 맛보면 절로 밥생각이

날 거예요ㅋㅋㅋ

 

처음엔 배불러서 밥이 들어갈까 했는데

결국 인원수대로 밥까지 다 비벼먹었답니다😂

 

소바카게에서 밥을 안먹는다는건

닭갈비 먹고 볶음밥을 안먹는 것과 같습니다..

곱창 먹고 볶음밥을 안시키는 것과 같죠..

진정한 한국인의 자질을 의심받을 만한

중대한 실수인 거죠!!

 

서비스 공기밥이라 양이 적으니

하나라도 시켜서 한입이라도

드셔보세요!

절대 후회 안하실거예요~!

밥 자체도 엄청 찰지고 맛있어요.

 

소스가 넉넉해서 밥을 비비면 

아주 촉촉하게 비벼집니다.

 

지금도 침이 고이네요...🤤

 

날이 좋아지고 꽃도 피니 놀러가고 싶은

마음이 스멀스멀 올라오는데요,

조만간 저도 경주로 떠날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ㅋㅋㅋ

 

올해 개화 시기 예측이 다 빗겨가면서

남부지방은 지난 주말에서야 꽃이 만개하고

중부지방은 이제야 피기 시작했는데요,

 

완연한 봄기운을 따라

남쪽으로 떠나봐요~!

 

경주도 예쁜 곳들이 참 많아요!!

어릴 땐 고리타분하기만 하던

문화재, 유적지들도 다시 가보니

너무 예쁜거 있죠?

 

예쁜 풍경, 멋진 문화재, 맛있는 음식이

어우러지는 신라의 천년도읍

경주로 떠나봅시다~!~!

 

조만간 경주 여행지 추천도

포스팅해야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반응형